김지연 에이랩아카데미 대표가 지난 30일 서울 서초구 백석비전센터 1층 하은홀에서 ‘성경적 성교육’을 주제로 교사대학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랩아카데미

서울 백석대학교회(곽인섭 목사)는 지난 30일 서울 서초구 백석비전센터 1층 하은홀에서 ‘성경적 성교육’을 주제로 2025년 교사대학을 개최했다. 이번 교사대학은 교사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차별금지법과 동성애 이슈에 대한 기독교적 대응 방안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강사는 국내 대표적 기독교 성교육 단체인 에이랩아카데미 김지연 대표가 초청되어 성경적 성교육의 핵심 방향 및 차별금지법 반대의 근거, 교회와 가정이 감당해야 할 역할, 그리고 주일학교 현장에서의 구체적인 교육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그간 다양한 교회와 교육 현장에서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성교육, 생명윤리, 젠더 이슈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쳐 왔으며, 이번 강의에서도 동시대 문화 속에서 교회와 가정이 어떻게 다음 세대를 보호하고 교육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들을 제시했다.

교사대학과 관련하여 교회측은 "우리 교회 교사들과 학부모님들 중 다수가 차별금지법이나 학교 내 성 이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교사대학을 통해 기독교적 가치관 위에서 아이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명확한 기준과 방향을 제시받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