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하는교회 변승우 목사, 18일 다문화TV 방송설교 통해 강조
“속도보다 훨씬 중요한 것이 방향...민족복음화‧세계선교도 내 목표 아냐”
“수많은 목회자‧성도들이 방향 잃어...회개‧순종 안하고 지옥 갈 수 있어”
“왜 바울은 복음을 하나님의 능력이라 했는가...당신을 변화시키는 능력”
“점점 거룩해지고 천국을 놓치지 말길...자기목숨 잃으면 아무 소용없어”
“아무리 빨리 달려도 방향에 따르면 소용이 없어요. 속도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이 방향입니다 그런데 칭의의 진리는 우리에게 바른 방향을 가리켜주는 영적인 나침반입니다. 칭의는 임의와 아직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 임의의 칭의만 알면 방향을 잃어버리기가 쉽다는 것입니다.”
지난 18일 저녁 7시 다문화TV에서 ‘능력으로 관통되는 복음!’이라는 제목으로 방송된 설교 결론 부분에서 사랑하는교회 변승우 목사는 이같이 말했다. 변 목사는 “여러분의 목표가 무엇입니까. 목회자 여러분, 여러분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성도 여러분의 인생의 목표는 무엇입니까”이라며 “저의 목표를 말씀드리죠. 저의 목표는 큰 교회를 세우는게 아닙니다. 저의 목표는 민족 복음화도 세계 선교도 아닙니다. 저의 목표는 궁극적인 구원을 받는 것”이라고 전했다.
변 목사는 “성경을 보니까 그것이 바울의 목표였어요. 여러분 바울의 목표는 궁극적인 구원이었습니다. 우리는 다 끝납니다. 나그네의 목표가 뭡니까. 본향으로 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궁극적인 구원을 목표로 삼고 살아가야 돼요”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목회자가 방향을 잃어버렸어요. 수많은 성도들이 방향을 잃어버렸어요. 큰 교회를 하고 총회장이 되고, 이 딴 것들이 목표가 돼 버렸어요. 자기 영혼을 잃어버리고 있어요. 초대형 교회 목사들이 자기 영혼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총회장들이 자기 영혼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장로들이 권사들이 유명한 기독교인들이 방향을 잃었어요”라고 안타까워 했다.
그는 “회개는 안 하고 말씀대로 순종은 안 하고 정말 주님을 사랑하지도 않고 목표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어디에 도착할지 모른다는 거예요. 지옥에 갈 수도 있다는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목사들이 지옥에 갈 수 있다는 말을 하고 있는 겁니다. 장로와 권사와 여러분이 얼마든지 지옥에 갈 수도 있다는 말을 하고 있는 겁니다”라고 외쳤다.
이어 “그래서 오늘 말씀을 통해 진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구원을 제대로 이해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관통되는 복음, 왜 바울은 복음을 하나님의 능력이라 했는가,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해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이건 능력이다. 이건 말이 아니다. 이거는 지식이 아니다. 이건 신조나 교리가 아니다. 이건 능력이다. 이건 당신을 변화시키시는 능력이다. 죽은 자를 살리시는 능력이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여러분, 복음진리를 제대로 알고 바울처럼 푯대를 바르게 정하세요. 그래서 썩은 목사 썩은 성도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점점 거룩해지고 점점 순수해지고 천국을 놓치지 마세요. 온 천하를 얻어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슨 소용입니까. 초대형 교회가 무슨 소용입니까. 돈 많이 벌고 성공이 다 무슨 소용입니까. 오늘 말씀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방향을 바로잡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여러분의 영혼을 잃어버리지 않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여러분도 천국에서 만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변승우 목사는 진리 회복을 위해 지금까지 120여 권의 책을 썼다. 그가 담임하는 사랑하는교회는 예수님과 사도들을 모델로 한 삼중사역(마 4:23)을 펼치고 있다. 또한 성경적인 참 복음과 진리, 그리고 강력한 치유가 나타나는 선교팀을 통해 아프리카에서 수많은 목회자가 깨어나고 폭발적인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 사랑하는교회는 한 교회가 여러 곳에 모이는 멀티 사이트 처치(Multi-site Church)로 총 출석성도 12만 명을 돌파했다.
변 목사의 방송설교는 매주 주일 저녁 7시 ‘다문화TV’(올레tv 채널97, Btv 채널119, U+tv 채널254, SKYLIFE 채널190, LG헬로비전 채널308, Btv케이블 채널219, CMB 채널87-4, HCN 채널 435, 충북방송 채널203, 서경방송 채널166, ABN아름방송 채널33-2)에서 시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