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평생교육개발원, 지역 아동 장학금 전달

2025-11-04     최성주 기자
이광재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사장이 지난 1일 인천광역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제20회 인천광역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마당문화축제’에서 지역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 박사)은 1일 인천광역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제20회 인천광역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마당문화축제’에서 지역 아동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관내 공공기관과 민간단체들이 함께 후원했다. 축제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광재 박사는 인사말에서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은 지역사회 내 아동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장학금을 마련했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 싶었다. 웃음과 긍정의 힘이 아이들의 삶을 밝히는 에너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박사는 오랜 기간 웃음 치료와 평생교육 분야에서 활동해온 전문가로 전국적으로 웃음치료를 통한 행복교육, 평생학습 기반 인성교육을 실천해오고 있다.

인천광역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관계자는 "이광재 박사님과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의 꾸준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교육의 실천 사례로 교육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뜻깊은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