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승리 방식은 세상과 어떻게 다른가?

[신간] 신자병법

2024-01-04     곽성규 기자
신자병법 | 안호성 지음 | 규장 | 384쪽 | 2만2000원

풍부한 예화와 실천적 가르침을 통해 말씀을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도록 도와 국내 기독교계의 ‘성경적 성공학 멘토’로 불려 온 안호성 목사가 교회 개척 20주년을 맞아 그리스도인이 신앙의 영역은 물론, 삶에서도 승리할 수 있는 믿음의 법칙과 비결을 담은 책 <신자병법>을 출간했다.

성공과 승리와 행복은 모든 사람의 바람이며 기독교인도 예외가 아니다. 모두가 교양과 지식의 이름으로 세상의 성공학과 자기계발의 독서, 강의 등을 찾는다. 물론 그 길에 공통분모도 있기는 하지만, 목적과 방향이 다르기에 성도의 승리는 세상의 인본주의적 성공과 다를 수밖에 없다.

<신자병법>은 다윗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고난의 광야와 평안한 백향목궁 그 어디서든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알려준다. 삶 곳곳에 포진하고 있는 골리앗 같은 절망스러운 난관, 사울과 같은 관계의 어려움, 밧세바와 같은 유혹을 만날 때 바르게 반응할 수 있는 지침을 전한다.

저자는 “승리하는 다윗의 인생에서 배운 특별한 신앙의 지혜와 불변하는 믿음의 승리 법칙은 지금까지 목회와 인생의 고비마다 저를 붙들어주고 오늘의 제가 있게 해 줬다”며 “책을 통해 많은 그리스도인이 골리앗과 같은 절망적 상황과 한계를 무너뜨리고, 사울 같은 억울하고 답답한 관계들을 풀어내며, 광야 같은 고독과 외로움의 시간을 잘 버텨내고 다윗처럼 승리의 왕관을 쓰며 하나님께 붙들려 영향력 있는 위대한 삶을 살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한다.

세상의 방식이 아닌, 세상과 다르고 세상을 뛰어넘는 차이들로써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진정한 성공을 이루기를 원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다윗의 인생에서 배우는 특별한 신앙의 지혜와 믿음의 승리 법칙을 통해 세상을 이기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 안호성 목사는 충북대에서 정치외교학, 순복음총회신학교에서 목회학(M.Div)을 전공한 후 2004년 울산온양순복음교회를 개척해 20년간 섬겼다. 이후 창립 20주년을 맞아 물맷돌교회로 이름을 바꾸고 제2의 개척을 선포했다. 활발한 집회 및 방송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하게 외치고 있으며, 물맷돌크리스천리더스아카데미(SCLA)를 설립해 다음세대 글로벌리더를 양성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